본문 바로가기
각종신박한리뷰

포토프린터 캐논 CP1300 리뷰 사용방법(세상쉬움주의)

by 화이트초코모카 2020. 8. 24.
반응형

포토프린터 캐논 CP1300 리뷰 사용방법(세상 쉬움 주의)

 

안녕하세요 여러분 화이트초코모카 입니다 :D

저는 저번 주 주말에 아트박스에 가서 포토프린터를 구입했는데요.

진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리뷰를 남깁니다.

이젠 굳이 사진관 가서 인화하지 않아도 돼요...!

 

 

 

저는 4년 전에 구매했던 후지 피킷 포토프린터가 있는데,

사진 사이즈도 작고, 화질도 좀 떨어지긴 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된 사진 앨범을 만들고자

남자 친구와 함께 아트박스에 갔답니다.

 

 

원래 저희는 포토앨범을 구매하려고 갔던 건데,

이렇게 포토프린터들이 있는 거예요.

 

 

다들 가격이 비슷비슷했는데

그중에서 제 눈에 가장 띄었던 것은 캐논 CP1300.

크기도 가장 크고

직원분이 말씀하시길 이게 가격 대비 성능이 제일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주문하지 않고 바로 포토앨범 하고 구매했어요.

포토프린터, 필름, 포토앨범 총 해서 20만 원 정도 나왔어요.

 

 

 

핑크랑 화이트 둘 중에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화이트로 구매했어요♡

구매하실 때 상자에 정품(正品) 표기가 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상자를 열어보시면 

사용설명서, 포토프린터, 충천기, 인화지 넣는 카세트 이렇게 있어요.

 

 

 

* 정면 밑에 보이는 뚜껑은 카세트를 넣는 곳이에요.

인화지 18장을 넣어주시고,

사진을 나오게 하려면 open이라 표시된 뚜껑 반쪽을 열어놔주셔야 해요.

 

* 왼쪽은 잉크 카세트를 삽입하는 곳이에요.

 

1. on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전원이 켜집니다.

 

2.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는데 놀라지 마시고 
(setup을 선택하고 ok를 누른 다음 → printer setup 선택하고 ok누르기 
→ Language 선택하고 ok누르기 → 언어 선택하고 ok누르기) 

 

3. 구글스토어에 들어가서 canon selphy 또는 canon print 어플 다운로드하기

 

4. wi-fi 설정 선택하고 ok누르기 → 접속방법 선택하고 ok누르기  

 

 wi-fi 네트워크를 통해는  집안의 wifi나 핸드폰 핫스팟에 프린터를 연결하는 것이에요.

 

 직접 접속은 내 핸드폰을 프린터의 wifi에 연결하는 것이에요.

프린터의 wifi주소가 나와있고, 비밀번호도 나와있어요.

비밀번호 변경은 menu버튼을 누르면 변경 가능.

 

5. 마지막으로 다운로드한 어플로 들어가서 프린터와 연결됐는지 확인하고

자유롭게 사진 출력!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몇 번 해보시면 금방 감이 잡혀요!

 

이건 저랑 남차친구가 꾸민 앨범이에요.

사진 화질도 정말 잘 나오고

내 마음대로 사진을 뽑아내서 이렇게 포토앨범에 붙이니까 

꽤 그럴싸했어요. 이쁘죠? :)

 

저는 어릴 때 사진이 거의 없어서

제 앨범은 이제부터라도 제가 직접 만드려고요.(셋째의 현실)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나가다 보니까

연인에게 선물하거나, 결혼하거나 아이가 있는 친구, 가족에게 선물해주면 딱이겠더라고요.

이런 선물 받으면 진짜 다 좋아할 거예요.

누구나 사진으로 추억 남기는 거 좋아하잖아요 :D

 

 

저는 아직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 다 출력하려면 한참 남았어요. 하하하

그럼 여러분들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찾아뵐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이 되는 댓글과 공감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